본문 바로가기

경기 후기/1회 - 머노버

갓오브더워 vs포이포이 (2012. 7. 6)...

 

 

 

 

2012년 7월 6일...

 

분당에 있는 포이포이님 사무실에서...

 

갓님과 포이님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갓님은 이 경기를 위해 멀리 분당까지 원정으로 달려오셨습니다...

 

대회를 위한 대단한 열정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분당에 외근이 있으셨다는 점~;;;;;)

 

여튼...

 

이날 저도 참석하게 됬네요...

 

전 게임을 모두 온라인으로 치루게 될 위기에서도 어렵사리 시간을 내서 달려갔는데...

 

정작 제 경기가 있진 않았습니다 ㅡ.,ㅡ;;;

 

퇴근 무렵 스머프님과 온라인으로 경기 후에....

 

끝나자마자 두분의 경기에 심판(?) 겸...

 

게임 제공을 위해 달려왔죠...뭔가 안습이네요 ㅜ.ㅡ;;;;;;;

 

각설하고...

 

역시나 이날도 포이님이 선을 잡으셨습니다...

 

정말 선의 제왕이신...;;;;

 

갓님은 러시아와 프러시아를 선택...

 

신기하게도 포이님은 이 중 러시아가 아닌 프러시아를 잡으셨습니다...

 

아마도 러시아를 잡고 몽캄님에게 패한 쓰라린 기억때문이 아닐지 생각되네요...

 

그런고로 자연스럽게 갓님은 러시아를 잡고 플레이 ㄱㄱ!!!

 

 

 

 

 

 

 

 

게임 시작 전 페어플레이를 위해 두분이 화~~안하게 웃으며 악수하는 모습입니다...

 

웃고는 있지만 뭐 서로의 안녕을 기원하진 않겠죠...

 

나름 전쟁 중 인건데;;;;;;

 

이날 경기의 의미를 따지자면...

 

갓님은 승리를 통해 상위권 도약을 모색...

 

포이님은 승리를 통해 리그 1위 굳히기 모색...

 

이라 할 수 있겠네요...

 

여튼 ㄱㄱ~!!

 

 

 

 

 

 

 

본격적인 후기에 앞서...

 

제 다이스트레이입니다...

 

이날을 위해 준비했던 다이스 트레이...

 

첫 개실르 제가 아닌 두분이 하시네요 ㅡ.,ㅡ;;;

 

여러모로 제겐 안습인 ㅜ.ㅜ;;;;;;

 

 

 

 

 

 

 

초기 배치상황...

 

역시나 포이님이 만든 맵이라 얄딱꼬리합니다...

 

가운데 숲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셨네요...

 

변태인게 분명;;;

 

여튼...

 

프러시아는 2개의 유닛을 후방 배치...

 

러시아는 전 유닛 전방배치한 상태입니다;;;

 

단 한개의 유닛도 낙오 없이 전면전을 펼쳐주겠다는 강한 의지가 엿보이는군요...

 

상당히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듯합니다...

 

 

 

 

 

 

 

경기 초반...

 

역시나 닥돌의 대명서 포이님의 프러시아는 시작부터 달려나가셨습니다...

 

러시아는 공격적인 초반 배치와는 달리...

 

프러시아 부대가 자신의 진영을 들어올때까지 기다리는 듯한 형세입니다...

 

뭔가 프러시아의 창과 러시아의 방패가 맞붙은 느낌이네요...

 

 

 

 

 

 

 

 

경기중 한컷...

 

갓님은 뭔가 경기가 맘대로 안풀리는듯 어두운 표정이십니다...

 

형광등을 등져서 제대로 어두운 설정이신;;;;;;

 

반면 화~~안한 형광등을 조명삼아 포이님은 다소 여유로워 보이시네요...

 

 

 

 

 

 

 

 

경기 중반상황...

 

경기는 역시나 창같은 닥돌 플레이를 보인 프러시아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방패의 러시아도 반격이 만만찮네요...

 

아군 지형으로 들어온 프러시아군을 착실히 하나씩 킬하여...

 

킬수를 비슷하게 맞춰나갑니다...

 

하나의 실수로 전세가 언제든 바뀔 수 있는 잼있는 상황입니다 ㅎㅎ

 

 

 

 

 

 

 

벌떡 일어난 포이님....

 

뭔가 회심의 일격을 날릴만한 카드가 들어오셨는지 포이님이 벌떡 일어나셨습니다...

 

사실 이런 주사위를 굴리는 워게임들은 이게 맛입니다...

 

중요한 시점에 벌떡벌떡 일어나 간절한 맘으로 정성스레 주사위를 굴려주는~!!!

 

멀리 보이는 제 다이스 트레이가 있어보이네요...

 

나도 굴려보고 싶어라...떱 ㅡ.,ㅡ;;;;;;

 

 

 

 

 

 

 

 

경기 종료 상황...

 

러시아는 아군 진영으로 밀고 들어오는 프러시아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결국 5번째 유닛을 프러시아에게 내주면서...

 

경기는 프러시아의 승리로 끝납니다...

 

마지막 방심한 틈을 타 4방 포위된 러시아의 보병대를...

 

프러시아의 보병대가 커밋어택까지 쓰면서 제거해버렸네요...

 

여튼...

 

경기하신 두분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특히 먼 길 오셔서 경기하신 갓님은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먼 원정길 오신 김에 화끈한 승리를 챙겨가셨으면 좋으셨을텐데 아쉽네요...ㅎㅎ

 

두분 모두 남은 경기 화이팅하시길~!!!